(`93) 국내 광고 산업의 내역과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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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1 02:4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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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 쓰실때나 시험에 대비하실때 모쪼록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하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보고서 쓰실때나 시험에 대비하실때 모쪼록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하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다.
(`93) 국내 광고 산업의 내역과 전망
레포트/경영경제
93년도 국내 광고시장 및 광고업계의 현황과 광고시장의 전망에 대해서 정리된 자료입니다. 그러나 GNP 점유비가 전기대비 0.17% 증가한 1.30%를 기록하여 광고산업은 여전히 성장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다아
2. 매체별 광고비 分析(분석)
(1) TV
TV매체의 확보는 곧 기존 광고주의 광고대행을 계속하는가 또는 신규광고주를 유치할 수 있…(투비컨티뉴드 )
93년도 국내 광고시장 및 광고업계의 내역과 광고시장의 전망에 마주향하여 정리(整理) 된 data(자료)입니다.국내광고산업의현황과전망 , (`93) 국내 광고 산업의 현황과 전망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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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광고산업의내역과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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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개요
II. 광고시장의 동향
1. 규모 및 추세
2. 매체별 광고비 分析(분석)
(1) TV
(2) 라디오
(3) 신문
(4) 잡지
3. 업종별 광고비 分析(분석)
III. 국내 광고업계의 동향과 문제가되는점
1. 광고업 산업분류의 격상 조정
2. 광고대행사의 급증
3. 광고대행업의 경쟁상황과 문제가되는점
(1) 계열광고대행사에 의한 시장지배
(2) 광고주 확보의 한계
(3) 광고시장의 개방
(4) 광고료 결제
(5) 광고 집행 경로
(6) 소비자 보호운동
(7) 대외경쟁력 약화 및 조세, 금융정책상 불합리
IV. 展望
재무구조가 취약한 일부 군소 광고대행사의 경우 광고주의 부도로 경영난을 견디지 못해 연쇄부도를 내거나 법인청산, 그룹사에 업무통합되는 양면성을 보이고 있다아
II. 광고시장의 동향
1. 규모 및 추세
92년 국내 총광고비는 2조 8,159억원으로 전년대비 17.6% 신장한 것으로 추정된다 이것은 91년 총광고비 2조 3,955억원, 성장률 16.5%에 비하면 시장 규모가 1.1% 높아졌으나 88~90년 기간 중 평균(average)신장율이 27.2%인 점을 감안하면 외형신장율이 점차 약화되고 있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아 한편 92년 3분기 중 광고비는 최근 경기침체를 반영하여 2분기 보다 1.1% 줄어들었으나, 4분기 중 바르셀로나 올림픽, 대선등의 정치광고 및 EXPO옥외광고가 크게 늘어난 전분기 이상의 신장율을 유지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