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사회적 합리주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2 18:48본문
Download : 광고와 사회적 합리주의_5054464.hwp
여가보다는 상품을, 환경에 대한 권리보다는 생산성을, 기술적인 변화에 대하여 적절치 못한 헌신을 선호하도록…(省略)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광고와 사회적 합리주의
[방송]광고와사회적합리주의 , 광고와 사회적 합리주의경영경제레포트 ,
[방송]광고와사회적합리주의


Download : 광고와 사회적 합리주의_5054464.hwp( 41 )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다.
<테크놀로지의 대변자>
<테크놀로지와 좋은 생활>
<소비심리>
<불가능한 욕망>
<테크놀로지와 좋은 생활>
-근원적 측면에서 광고에 대한 비판은 산업생활의 성격에 대한 것.
-광고란 초보적 경제체제에서는 변화의 상징 내지는 현대적 생활로의 진입이라는 생산성을 표출.
◎갈브레이스:광고에 대한 부용성에 관심.
-수요는 보다 많은 이윤을 위하여 인위적으로 유도: 광고는 불필요한 생산을 부추김으로써 사회에 좋지 않은 결과를 초래.
*‘풍요한 사회’
“좋은 사회”를 묘사-욕망이 인위적이지 않은 사회, 덜 소비되는 사회, 이타적인 사회, 욕 망의 창조로부터 자유로운 사회
인간 본성에 대한 관점을 자유주의적인 합리주의에 의존
If]정말로 광고가 수요를 창출해 낼 수 있다고 한다면, 대중광고를 위한 TV광고가 아닌 다 른 형식의 광고에 의해서도 수요가 창출되어야 할 것.
*‘신산업국가’
광고는 가치 이상의 것을 손상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