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t.kr [우수data(資料)] 한국과 日本 의 과학교육과정에 대한 비교 analysis(분석) > hit1 | hit.kr report

[우수data(資料)] 한국과 日本 의 과학교육과정에 대한 비교 analysis(분석) > hit1

본문 바로가기

hit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우수data(資料)] 한국과 日本 의 과학교육과정에 대한 비교 analysis(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3 16:40

본문




Download : [우수자료] 한국과 일본의 과학교육과정에 대한 비교 분석.hwp




(문부과학성, 1998) 이번 일본 교육과정 개정의(定義) 특징은 교육내용의 엄선과 교과 내용의 학교 및 학년 단계에 따른 재조정과 선택교과와 종합적 학습의 강화 등에 있으며 이러한 일본의 신 교육과정은 초, 중학교에서는 2002년 4월부터 전면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이와 같이 21世紀에 들어서 새롭게 개정ㆍ시행되고 있는 한국과 일본의 교육과정을 비교하면 이의 기본방향에 대한 표현방식에는 차이가 있지만 기초ㆍ기본교육 위에서 세계화에 adaptation(적응) 하기 위한 자기 주도적인 능력의 육성을 공통점으로 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지리적으로 가까운 일본과 한국의 과학교육과정은 상호의 과학교육에 많은 influence을 미쳐왔다. 이러한, 한국과 일본 간의 과학교육과정 비교에 관한 연구들을 살펴보면(조재홍 등, 1998; 하소현 등, 2002) 과학교과의 목표(目標)와 내용, 교과서, 과학교육과정 intro 및 비교 등 과학 교육과정의(定義) 한 측면에 초점을 맞춘 것이 대부분이고 교육과정의(定義) 일반적인 네 가지 요소라 불리는 목표(目標), 학습내용, 교수ㆍ학습방법, 평가의 영역을 종합적으로 비교하여 교육과정의(定義)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연구는 거의 없는 실정이다.
특히, 새롭게 개정 시행되고 있는 과학교육과정의(定義) 특징을 살펴보면, 한국의 경우는 심화·보충형 학습형태…(skip)
2. 교육행정제도
1. 日本 의 초, 중등학교 교육제도
한국日本 의교육

IV. 結論
III. 한국과 日本 의 초등학교 과학교육과정 비교








레포트/사범교육


[우수data(資料)] 한국과 日本 의 과학교육과정에 대한 비교 analysis(분석)
[우수data(資料)] 1. 연구의 배경과 necessity need


3. 교육과정 운영체제


II. 日本 의 교육과정
1. 한국과 日本 의 초등학교 과학교육과정 변천의 비교
4. 초등학교 학습지도요령
[우수자료]%20한국과%20일본의%20과학교육과정에%20대한%20비교%20분석_hwp_01.gif [우수자료]%20한국과%20일본의%20과학교육과정에%20대한%20비교%20분석_hwp_02.gif [우수자료]%20한국과%20일본의%20과학교육과정에%20대한%20비교%20분석_hwp_03.gif [우수자료]%20한국과%20일본의%20과학교육과정에%20대한%20비교%20분석_hwp_04.gif [우수자료]%20한국과%20일본의%20과학교육과정에%20대한%20비교%20분석_hwp_05.gif [우수자료]%20한국과%20일본의%20과학교육과정에%20대한%20비교%20분석_hwp_06.gif
2. 시사점

다.
순서


1. 요약 및 結論
3. 시행된 것으로서의 초등학교 과학교육과定義(정이) 비교

설명
,사범교육,레포트
2. analysis(분석) 방법
2. 계획된 것으로서의 초등학교 과학교육과정 비교

Download : [우수자료] 한국과 일본의 과학교육과정에 대한 비교 분석.hwp( 22 )




[우수자료] 1. 연구의 배경과 필요성2. 분석 방법 II. 일본의 교육과정1. 일본의 초, 중등학교 교육제도 2. 교육행정제도 3. 교육과정 운영체제4. 초등학교 학습지도요령III. 한국과 일본의 초등학교 과학교육과정 비교1. 한국과 일본의 초등학교 과학교육과정 변천의 비교2. 계획된 것으로서의 초등학교 과학교육과정 비교3. 시행된 것으로서의 초등학교 과학교육과정의 비교IV. 결론1. 요약 및 결론2. 시사점한국일본의교육 , [우수자료] 한국과 일본의 과학교육과정에 대한 비교 분석사범교육레포트 ,
한국에서는 21世紀의 세계화ㆍ정보화 시대를 주도할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인간의 육성을 위하여 기초ㆍ기본 교육의 충실, 자기 주도적 능력의 신장, 학습자 중심 교육의 실천 및 지역 및 학교의 자율성 확대에 중점을 둔 새로운 교육과정의(定義) 개정이 이루어졌으며 이러한 신교육과정은 2000년도부터 초등학교 1,2학년을 스타트으로 단계적으로 도입되어 시행되고 있다 (교육부, 1997)
비슷한 시기에 일본에서도 ‘주5일 수업’ 제도 아래에서 각 학교가 여유 있는 가운데 특색 있는 교육을 전개하며 학생들에게 풍부한 인간성과 스스로 배우고 스스로 생각하는 능력 등의 ‘삶의 역량’의 육성을 강조하는 새로운 교육과정이 1998년(초, 중학교)에 각각 개정되었다.
Total 6,761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hit.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hit.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