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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marketing 의 본질] 무형성과 비분리성 및 소멸성과 변동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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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3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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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서비스는 없어진다.
2) 서비스는 서비스 제공자로부터 분리할 수 없다.
구매자들은 눈에 보이는 장소, 사람, 가격, 시설, 커뮤니케이션 data(資料)로부터 품질을 평가하는 것이다.

서비스의 기본 特性(특성)
-무형성: 만지거나, 맛보거나, 냄새를 맡거나, 들을 수 없음
-비분리성: 생산과 소비가 동시에 일어남
-변동성: 서비스 품질은 누가, 언제, 어디서, 어떻게, 제공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짐
-소멸성: 나중의 판매나 사용을 위하여 보관할 수 없음.
1.무형성
제품과 서비스의 뚜렷한 차이는 서비스는 눈에 보이지 않는다는 것이다.
위험을 줄이기 위하여 구매자는 서비스의 품질을 눈으로 먼저보기를 원한다.
1) 서비스는 눈에 보이지 않는다.
3) 서비스는 없어진다.

서비스의 기본 特性(특성)
-무형성: 만지거나, 맛보거나, 냄새를 맡거나, 들을 수 없음
-비분리성: 생산과 소비가 동시에 일어남
-변동성: 서비스 품질은 누가, 언제, 어디서, 어떻게, 제공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짐
-소멸성: 나중의 판매나 사용을 위하여 보관할 수 없음.

1.무형성

제품과 서비스의 뚜렷한 차이는 서비스는 눈에 보이지 않는다는 것이다.
서비스의 무형성이란 구매하기 전에는 소비자가 만지거나, 맛보거나,..


[서비스 마케팅의 본질] 무형성과 비분리성 및 소멸성과 변동성
6


목차

*서비스 마케팅의 본질

-서비스의 기본特性(특성)

1.무형성

2.비분리성

3.소멸성

4.변동성

*서비스 마케팅의 본질

본질적으로 서비스에는 제품과 구분할 수 있는 몇 가지 고유한 特性(특성)이 있기 마련이다.
서비스의 무형성이란 구매하기 전에는 소비자가 만지거나, 맛보거나, 냄새를 맡거나, 들을 수가 없음을 의미한다. [서비스 마케팅의 본질] 무형성과 비분리성 및 소멸성과 변동성
6
목차
*서비스 마케팅의 본질
-서비스의 기본特性(특성)
1.무형성
2.비분리성
3.소멸성
4.변동성
*서비스 마케팅의 본질
본질적으로 서비스에는 제품과 구분할 수 있는 몇 가지 고유한 特性(특성)이 있기 마련이다.
4) 기업은 서비스를 쉽게 표준화하기 어렵다.
이를 위해 창구와 자동예금 인출기 …(To be continued )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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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marketing 의 본질] 무형성과 비분리성 및 소멸성과 변동성



[서비스 marketing 의 본질] 무형성과 비분리성 및 소멸성과 변동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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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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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2) 서비스는 서비스 제공자로부터 분리할 수 없다.
예를 들어, flight(항공)기 여행은 비행기표와 목적지까지의 안전운행에 대한 약속 밖에 없어 경험(구매)하지 않고서는 평가할 수 없고, 성형외과 환자는 수술(구매) 전에는 결과를 볼 수 없다.
1) 서비스는 눈에 보이지 않는다.
4) 기업은 서비스를 쉽게 표준화하기 어렵다.
그러므로, 서비스 기업에서는 소비자로부터 품질을 높게 평가받기 위해 서비스를 유형화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신속하고 效果(효과)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하는 은행을 경우를 살펴보자.
이 은행의 포지셔닝 책략을 소비자와 대면하는 모든 과정을 유형적으로 만드는 데 있다
먼저, 은행의 물리적 외양이 신속하고 效果(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을 보여줄 수 있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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