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석 『메밀꽃 필 무렵』의 문학사적 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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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8 05:0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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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은 자연의 일부이며 문명이나 사회를 떠나 자연으로 돌아감으로써 행복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점에서 루소의 자연주의 사상과 공통점이 있다 그의 자연주의는 ‘오리온과 능금’(1932), ‘십월에 피는 림금꽃’(1933), ‘돈’(1933) 등 30년대 초 작품에서도 부분적으로 드러나고 있지만, 작가로서 그의 원숙기인 30년대 중반 무렵에 쓰여진 ‘산’(1936), ‘들’(1936), ‘메밀꽃 필 무렵’(1936) ,‘산정’(1939) 등의 작품에서 전면적으로 드러나고 있으며, ‘메밀꽃 필 무렵’에서는 그 현저한 예술적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이효석의 자연주의는, `들`에서는 험악한 현실세계를 떠나 자연 속에서 야성적으로 살아가는 주인공의 삶과 자연예찬의 태도를 통해, `산정`에서는 문명을 벗어난 자연 속에서의 야생적 행동과 자연적 정기에 대한 찬미를 통해 되풀이되어 나타나고 있지만, 이들 작품에 나타나 있는 자연은 인간이 돌아가 의지해야 할 삶과 존재의 영원한 근거라기보다 현실도피의 일시적 위안이나 마취의 효율를 주는 대상이라는 점에서 스스로 한계를 지닌다.이효석 , 이효석 『메밀꽃 필 무렵』의 문학사적 분석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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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효석 『메밀꽃 필 무렵』의 문학사적 分析(분석)에 대한 글입니다.
다. 즉 이효석의 자연주의에는 그가 벗어나려는, 사회와…(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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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효석 『메밀꽃 필 무렵』의 문학사적 분석에 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