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3 02:57본문
Download : 스포츠 마케팅_2092314.hwp
스포츠마케팅 , 스포츠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스포츠 마케팅에 대한 글입니다.






설명
스포츠 마케팅
,경영경제,레포트
스포츠 마케팅에 대한 글입니다.
순서
그리고 영국의 스폰서쉽 전문 조사 기관인 SRI(Sponsorship Research International)에 따르면, 전 세계 스포츠 스폰서쉽 시장은 1994년 130억 달러(한화 환산 약 17조 원)의 규모로 나타나고 있다 지역별로는 유럽 32.9%, 아메리카 39.7%, 아시아 20.4%로 이 세 지역이 세계 전체 시장의 93%를 점하고 있다 또한 전 세계 스포츠 스폰서쉽 시장은 1990년 77억 달러에서 1994년 130억 달러로 4년 동안 69%라는 빠른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스폰서쉽의 규모는 스포츠 후원을 위한 기업의 직접적인 후원 금액만을 측정(測定) 한 것이므로, 스폰서쉽을 통해 발생하는 추가 비용(미디어 광고, 프로모션 등)을 감안한 실질적 스폰서쉽의 규모는 측정(測定) 치의 2~3배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된다.
국내 스포츠 marketing 시장 규모도 추정해 보면, 선진국의 경우 스포츠 marketing 의 규모를 연간 총 광고비의 8~30% 정도로 잡고 있는 것을 적용해 볼 수 있다 국내 96년도 총 광고비가 약 5조 6,000억 원이므로, 국내 스포츠 marketing 의 시장 규모는 대략 4,500억 원에서 1조 7,000억 원 사이라고 추산해 볼 수 있다 국내 주요 그룹의 해외 스포츠 스폰서쉽 참여 가속화 결…(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스포츠 마케팅_2092314.hwp( 72 )
레포트/경영경제
스포츠마케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