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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분석 - 소셜 커머스 산업(F-COMMERCE) 에 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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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6 1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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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모바일뱅킹 사용자는 중복사용자를 포함해 2012.6.30일을 기준으로 3002만명이다. 개인의 표현욕구가 강해지면서 사람들 사이의 사회적 관계를 맺게 하고, 친분관계를 유지시키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는 점점 발달하고 있다.
설명



산업분석 - 소셜 커머스 산업(F-COMMERCE) 에 관해


게다가 이 중 74.2%는 하루 한 번 이상, 일 mean(평균) 46분 이상 스마트폰을 이용해 SNS에 접속한다고 한다. 대부분 아는 사람의 아는 사람으로 연결되어 있는 특성상 일반 검색을 통해 찾는 정보보다 친구의 추천으로 공유하는 정보가 신뢰성이 높고 또 간결하게 전달되기 때문이다






최근 방송통신위원회·한국인터넷진흥원이 발간한 2011 하반기 스마트폰 이용실태(實態)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스마트폰 이용자의 절반 이상이 스마트폰을 통해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이용한다고 한다.)

마케팅인사이트에 조사에 따르면 12년 하반기에 스마트폰 보급률이 전체 국민의 79%차지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스마트폰의 발전과 모바일SNS의 확산




산업분석,소셜 커머스 산업,F-COMMER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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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에는 주로 친목도모와 엔터테인먼트 용도로 활용되었으나 이후 비즈니스와 각종 정보공유 등 생산적 용도로 활용하는 경향이 생겨났다. 또 인터넷 검색보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하여 최신 정보를 찾고 이를 활용하는 이들도 많다. 갈수록 콘텐츠 당 텍스트수는 작아져만 가고 사진의 비중은 커져만 간다. 웹상의 카페·동호회 등의 커뮤니티 서비스가 특정 주제에 관심을 가진 집단이 그룹화하여 폐쇄적인 서비스를 공유한다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는 나 자신 즉 개인이 중심이 되어 자신의 관심사와 개성을 공유한다는 점에서 차이점이 있다.
홈페이지 열풍을 지나 블로그·모바일의 시대로 다시 페이스북과 카카오톡, 트위터의 시대로왔다. 이것은 디지털카메라와 스마트폰의 보편화, 공유비용이 거의 없게 되면서 일반인들도 사진을 자유롭게 올릴 수 있게 되면서 change(변화)된 것이다. 2009년 11월 KT를 통한 아이폰의 등장이후 1000만, 2000만, 3000만처럼 딱 떨어지는 숫자는 심리적으로 중요한 요소라서 (다소 과장된 통계의 왜곡이 있었다) 진작부터 쓰여 왔지만 실제 가입자가 3000만을 넘어서는 것은 이번 주말예정이며, 비핸드폰(아이패드등)을 포함한 사용자수는 2012.8.20일 시점으로 3003만명을 넘었다.
SNS(Social Network Serv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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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 스마트폰 3000만명의 시대라는 말이 등장했다. 이 수치는 전 국민의 40%이상을 차지한다는 말이 일맥상통하다.SNS(Social Network Service)? 인터넷에서 개인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하고, 의사소통을 도와 폭넓은 인간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를 말하는 것으로 간단히 SNS라 부르기도 한다.
개인의 표현욕구가 강해지면서 사람들 사이의 사회적 관계를 맺게 하고, 친분관계를 유지시키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는 점점 발달하고 있다아 웹상의 카페·동호회 등의 커뮤니티 서비스가 특정 주제에 관심을 가진 집단이 그룹화하여 폐쇄적인 서비스를 공유한다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는 나 자신 즉 개인이 중심이 되어 자신의 관심사와 개성을 공유한다는 점에서 차이점이 있다아
다.
Internet에서 개인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하고, 의사소통을 도와 폭넓은 인간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를 말하는 것으로 간단히 SNS라 부르기도 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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