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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시장 책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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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7 1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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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의 고전인 ‘포지셔닝’의 저자 잭 트라우트와 알 리스는 책에서 “시장에서 1등을 하는 기업의 상당수가 선발기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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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시장 책략

브랜드시장戰略 1.시장discrimination화 2.포트폴리오戰略 3.marketing 戰略 시장 discrimination화 시장 discrimination화 戰略은 개별 브랜드 단위에서의 경쟁 관점의 브랜드별 STP에 대한 戰略 관점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시장에서 1등을 하기 위해선 그 시장에 가장 먼저 들어가라” 펩시가 지난 100년 이상 철옹성이었던 코카콜라를 매출액에 이어 순이익에서도 앞서면서 명실상부하게 세계 음료 업계 정상에 올라섬 - 2004년도 펩시의 매출액은 292억 6,100만 달러로 코카콜라의 219억6,200만 달러를 크게 상회함 - 지난해 4/4분기 순이익 실적도 펩시는 11억 1,000만 달러로 전년 동기대비 12.4% 증가했으나, 코카콜라는 8억 6,400만 달러로 무려 28.0%나 감소했음 경영 戰略 펩시가 코카콜라를 추월한 것은 웰빙...

브랜드시장戰略

1.시장discrimination화
2.포트폴리오戰略
3.marketing 戰略

시장 discrimination화
시장 discrimination화 戰略은
개별 브랜드 단위에서의 경쟁 관점의 브랜드별 STP에 대한 戰略 관점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시장에서 1등을 하기 위해선 그 시장에 가장 먼저 들어가라”
? 펩시가 지난 100년 이상 철옹성이었던 코카콜라를 매출액에 이어 순이익에서도 앞서면서 명실상부하게 세계 음료 업계 정상에 올라섬
- 2004년도 펩시의 매출액은 292억 6,100만 달러로 코카콜라의 219억6,200만 달러를 크게 상회함
- 지난해 4/4분기 순이익 실적도 펩시는 11억 1,000만 달러로 전년 동기대비 12.4% 증가했으나, 코카콜라는 8억 6,400만 달러로 무려 28.0%나 감소했음
경영 戰略

펩시가 코카콜라를 추월한 것은 웰빙 등의 시장 트렌드에 빠르게 적응하고, 콜라 이외의 사업 확대 戰略이 주효했기 때문임
① 웰빙 지향 이미지 구축
웰빙 중시의 시장 트렌드에 발맞추어, 펩시
는 자사 제품이 건강에 미치는 influence을 표시한 ‘스마트 스폿’(smart spot)
이란 라벨을 붙여 소비자에게 긍정적 이미지를 심음
② 젊음의 이미지 강조
펩시는 젊은 소비자가 선호하는 모델 기용 등
으로, 고전적 광고로 일관한 코카콜라에 비하여 젊은 세대들이 선호하
는 콜라라는 이미지를 부각시킴으로서 discrimination성을 각인
③ 사업 다각화
콜라 이외에도 ‘게토레이’(스포츠음료), ‘트로피카나’(과일주스), ‘도리토스’(스낵) 등 사업 다각화를 성공적으로 추진하여 콜라와
같은 탄산음료의 매출 비중을 20% 아래로 줄임
비타 500의 성공戰略
Strong(강점)
Weakness(약점)
업계 최초 마시는 비타민 C
‘제약회사’라는 신뢰감 상존
‘약국 유통망’ 확보
최고경영자의…(省略)



다.
marketing 의 고전인 ‘포지셔닝’의 저자 잭 트라우트와 알 리스는 책에서
“시장에서 1등을 하는 기업의 상당수가 선발기업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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