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Cafe 광고analysis,맥카페광고analysis,광고analysis사례(instance),커피광고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7 15:15
본문
Download : McCafe 광고분석,맥카페광고분석,광고분석사례,커피광고분석.ppt
애쉬效果(효과) : 집단 의사결정과 상황이 개인의 판단과 태도에 影響을 미친다는 솔로몬 애쉬의 test(실험) 에서 유래(由來)
가설 검증 모형
시장에서 1위 상표- 생각할 필요 없이 따지지도 말고 우리제품 사는 것이 좋다
시장에서 2위 또는 그 이하인 상표- 소비자들로 하여금 가능한 많은 탐색과 학습 을 하도록 유도
- 꼼꼼히 따져보고 비교하고 학습하여 선택하라
가격의 advantage을 부각시켜 학습을 유도함
광고배경
색감 갈색으로 통일 …(투비컨티뉴드 )
McCafe,광고,맥카페광고,광고사례,커피광고,경영경제,레포트
다.McCafe 광고analysis,맥카페광고analysis,광고analysis사례(instance),커피광고analysis
McCafe 광고분석,맥카페광고분석,광고분석사례,커피광고분석 , McCafe 광고분석,맥카페광고분석,광고분석사례,커피광고분석경영경제레포트 , McCafe 광고 맥카페광고 광고사례 커피광고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McCafe 광고분석,맥카페광고분석,광고분석사례,커피광고분석.ppt( 79 )






순서
설명
McCafe 광고analysis,맥카페광고analysis,광고analysis사례(instance),커피광고analysis
McCafe 광고分析(분석)
목 차
선정동기
카피
기대-성과 불일치 理論(이론)
광고배경
가설 검증 모형
부정적 측면
보완점
선정동기
커피 시장의 확대
수요계층 다양화 (마니아층 → 대중)
시장확장으로 인한 국내 커피시장의 무한한 가능성
과열화된 시장
각 브랜드마다 차별화된 책략
커피도 Smart Choice하세요
가격 품질 연상 작용의 역 발상
가격-품질연상 : 고가의 제품 품질이 우수할 것이라고 생각
3300~5800원
2000~2600원
3000~3800원
3500~4000원
- 지각된 제품성과 ` 기대 : 부정적 불일치- 지각된 제품성과 ` 기대 : 긍정적 불일치 - 지각된 제품성과 = 기대 : 단순한 일치
기대 성과 불일치 理論(이론)
일반인 모델 2,30대 여성(커피소비를 많이 하는 젊은 여성들을 타깃)
광고모델
형상
배경
사회적 비교理論(이론)
타인의 행동에 대한 watch을 통해 자신의 행위적 적절성을 판단
소비자는 비교대상 선택시 자신과 유사하다고 지각되는 사람을 준거인으로 선택
일반인 모델 → 준거인
독특한 상황설정- test(실험)
주의를 높이는데 기여하는 자극적요인-일반적으로 진기한 자극일수록 더 많은 주의
비슷한 내용의 광고를 조금씩 변경하여 (test(실험) 방법 , 모델) 여러편 제작 - 소비자가 適應하여 망각하는 것을 방지
당신의 커피선택도 이렇지 않았나요
인간은 상황의 지배를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