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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정가제에 대한 업계의 갈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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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7 20: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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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정가제에 대한 업계의 갈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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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정가제에 대한 업계의 갈등에 대한 리포트로 도서정가제의 개념과 기능, 歷史를 살펴보고, 선진국의 도서정가제와 앞으로의 도서정가제의 개선 및 정착 방향에 관련되어 정리(整理) 했습니다.
1997년 전체 인구의 1.5%에 불과하던 인터넷(Internet) 이용자가 1999년 말 현재로 22.4%로 확대되었으니 가히 폭발적이라 할 것이며, ‘국가정보화백서’는 국내 인터넷(Internet) 이용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여 2000년 4월 말 현재 1,456만 명인 것으로 최근 밝힌 바 있다 이러한 인터넷(Internet) 이용자의 증가는 당연히 인터넷(Internet) 서점의 수가 증가하게 되었고, 인터넷(Internet) 서점의 증가는 도서 매출의 증가로 나타나고 있다 온 라인 서점은 도서 정가의 20~30% 할인 판매를 하던 것이…(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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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정가제에대한업계의갈등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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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정가제에 대한 업계의 갈등에 대한 리포트로 도서정가제의 개념과 기능, 역사를 살펴보고, 선진국의 도서정가제와 앞으로의 도서정가제의 개선 및 정착 방향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그러나 공정거래위원회는 2002년 말을 시한으로 정가제 대상 도서의 범위를 축소 또는 정가제 폐지를 목적으로 한 공정거래법 시행령을 1999년 3월에 발표한 바 있다 출판물의 재판매가격유지제도는 위탁판매제도와 함께 우리 나라 출판유통의 근간을 지탱하는 거래제도로서, 국민에게 다양한 독서 향수 기회와 文化(문화)적 균형성을 확보해주는 출판유통의 관행이었으며 또한 독자와 직접 관련된 문제이기도 하다.도서정가제에대한업계의갈등 , 도서정가제에 대한 업계의 갈등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목 차
Ⅰ 서 론
Ⅱ 도서정가제의 concept(개념)
1. 가격 및 정가의 定義(정의)
2. 출판물의 정가의 concept(개념)
3. 출판사의 정가정책
4. 도서정가제의 의의
Ⅲ 도서정가제의 기능
Ⅳ 도서정가제의 history
Ⅴ 도서정가제의 갈등
1. 온 라인 서점
2. 오프라인 서점
3. 출판계
4. 독자
Ⅵ 선진국의 도서정가제
1. 프랑스
2. 독일
3. Japan
4. 미국
5. 영국
6. 스웨덴
Ⅶ 도서정가제의 改善 및 정착 방향
Ⅷ 결 론


Ⅰ 서 론
도서정가제는 공정거래법에서 금지하는 재판매가격유지(再販賣價格維持) 규定義(정의) 저작물에 대한 예외 조항으로서, 1977년 12월 1일부터 출판·서점업계간에 자율적으로 재판매가격유지 계약에 의해 시행되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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