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에게 일본은 무엇인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4 18:26본문
Download : 우리에게 일본은 무엇인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pptx
_SLIDE_1_
우리에게 Japan은 무엇인가
_SLIDE_2_
INDEX
Japan의 근대화와 현재까지
한국과 Japan에 대한 서로의 인식
Japan의 우경화
한국 내부에서의 Japan 인식
미국의 Japan
Japan의 모색
한.일 관계의 발전 방향
_SLIDE_3_
Japan의 근대화와 현재까지
Japan의 근대화
Japan의 세력확장
1853년- 서양과 본격적으로 조우
1858년- 개항, 서양과의 본격적인 만남
1868년- 메이지유신
청일전쟁,러일전쟁,한일합방,중일전쟁
태평양전쟁
미국으로부터의 패전
_SLIDE_4_
Japan의 근대화와 현재까지
현재의 Japan
1980년대 우경화 대두
‘요시다 노선’ 혹은 ‘보수본류 노선’을 통한 국가전략(strategy)으로 경제 부흥
냉전
_SLIDE_5_
한국과 Japan에 대한 서로의 인식우호적 관점
국가적 차원
- 미군정에 의한 민주주의, 평화주의의 Japan
기업적 차원
- 도요타, 소니 등 최우량 기업이 롤모델
_SLIDE_6_
한국과 Japan에 대한 서로의 인식위협적 관점
국가적 차원
- 알게 모르게 대외팽창을 노리고 있다
경제적 차원
- 적대적인 무역정책을 취하고 있다
_SLIDE_7_
Japan의 우경화긍정적 측면
경제대국 , 군사소국이 보통국가로의 전향 , 즉 경제대국에 알맞은 군사력은 세계의 평화를 위한 강대국으로써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것 일뿐이다. 즉 내셔널리즘의 부활은 대외적 군사력을 제한하는 헌법 9조의 개정을 가져오고, 현재의 미일동맹의 기본 틀을 깬 독자적 군사력을 키우는 요소로 작용할 것이다.
_SLIDE_8_
Japan의 우경화부정적 측면
예전 군국주의 민족주의의 회귀로 본다.
현재의 동북아정세의 군사적 긴장을 고조 시킬 것이다.
_SLIDE_9_
한국 내부에서의 Japan 인식
친일
객관
극단
(이분법)
歷史(역사)
반일
_SLIDE_10_
미…(생략(省略))
설명






우리에게,일본은,무엇인,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우리에게 일본은 무엇인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pptx( 66 )
순서
우리에게 일본은 무엇인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
우리에게 일본은 무엇인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우리에게 일본은 무엇인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경영경제레포트 , 우리에게 일본은 무엇인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레포트/경영경제
우리에게 일본은 무엇인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
다.
민주주의체제이며 민간에 의한 군 통제, 미국에 의한 외적 통제가 군국주의적인 Japan의 모습을 억제하는 요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