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기업에서 위대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3 10:36
본문
Download : 좋은기업에서 위대한.hwp
이 책은 연구팀이 연구대상으로 삼은 특별한 회사들에 관한 책이 아닐것이다. 그의 강의는 전체 학생의…(투비컨티뉴드 )
짐 콜린스는 제자들과의 세미나 도중 “제가 왜 꼭 위대한 회사를 만들어야 하는 거죠? 전 단지 성공하고 싶을 뿐이라면 어쩌죠?”라는 질문을 받는다(295쪽). 짐 콜린스는 여기에 두 가지 해답을 제시한다.'좋은기업에서위대한
Download : 좋은기업에서 위대한.hwp( 52 )
첫 번째는 크고 위대한 것(great)을 만드는 일이 좋은 것(good)을 만드는 것보다 결코 어렵지 않으며, 짐 콜린스는 “이 연구를 통해 발견된 주요 concept(개념)들 중 몇 가지는 오늘날의 우리 기업 文化(culture) 에 공공연히 반기를 드는 것으로서, 솔직히 적지 않은 사람들을 당혹케 할 것이다.
5년간의 ‘좋은 기업에서 위대한 기업으로’ 연구팀의 연구 중 상당수는 매우 놀라운 것이며 지금까지 우리가 믿고 있던 기업경영의 전통적인 가르침과는 정면으로 배치되기도 한다.
스탠퍼드대학 석사과정(경영학)을 마친 뒤 HP와 매킨지에서 근무했고, 모교에서 〈기업가정신〉을 강의했는데 정열적이고 창조적인 내용의 강의로 명성을 날렸다.”라고 말한다. 이 연구를 통해 발굴해 낸 concept(개념) 체계를 진지하게 응용한다면, 어떤 조직도 그 규모와 실적을 충분히 키울 수 있고 나아가 위대한 조직으로도 발돋움할 수 있다는 것이다. .
이 책에서 다루는 것은 좋은 회사가 영속하는 위대한 회사가 될 수 있을까라는 의문과, 만일 그렇다면 어떻게 그것이 가능한지에 대한 해답, 그리고 어떤 조직에도 적용될 수 있는, 시간을 초월한 보편적인 답의 추적이다. 이 책은 우리 나라의 수많은 좋은(good) 기업들을 위대한(great) 기업으로 끌어올리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2. 저자 : 짐 콜린스
Jim Collins. 미국에서만 100만 부 이상 팔린 베스트셀러로 불멸의 성공기업들을 파헤친 명저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Built to Last)의 공저자이다. 비록 미국 기업의 example(사례) 를 들어 우리의 사정에 맞지 않는 내용이 있다 할지라도, 이 책에 담고 있는 절대불변의 진리들은 시간은 물론 공간까지도 초월하여 적용할 수 있는 부분들이다. 그러나 그 모든 것 위에 있는 한 가지 커다란 conclusion 은 이것이다. 그는 영속하는 위대한 기업들의 연구자이며, 기업과 사회 각 분야 지도자들의 조언자이다.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다. '좋은기업에서위대한 , 좋은기업에서 위대한경영경제레포트 ,
좋은기업에서 위대한
,경영경제,레포트
짐 콜린스는 제자들과의 세미나 도중 “제가 왜 꼭 위대한 회사를 만들어야 하는 거죠? 전 단지 성공하고 싶을 뿐이라면 어쩌죠?”라는 질문을 받는다(295쪽). 짐 콜린스는 여기에 두 가지 해답을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