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카스 선두유지 책략, 박카스책략,박카스,기업分析,마케팅책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1 04:03
본문
Download : 박카스 선두유지 전략, 박카스전략,박카스,기업분석,마케팅전략.hwp
설명






순서
Download : 박카스 선두유지 전략, 박카스전략,박카스,기업분석,마케팅전략.hwp( 64 )
박카스 선두유지 전략, 박카스전략,박카스,기업분석,마케팅전략 , 박카스 선두유지 전략, 박카스전략,박카스,기업분석,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박카스 선두유지 전략 박카스전략 박카스 기업 마케팅전략
레포트/경영경제
박카스 선두유지 책략, 박카스책략,박카스,기업分析,마케팅책략
박카스,선두유지,전략,박카스전략,박카스,기업,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박카스 선두 유지 전략(戰略)
목차
1. 자사analysis(분석) 3
①박카스
②동아제약
③연혁
2. 박카스의 시장위기 4
①2000년대 초반 시장 상황 박카스의 대응
②비타 500
③박카스 위기 탈출 전략(戰略) 과 실패
3.박카스의 재기-5
4.현재상황 6
①내부environment(환경) analysis(분석)
생산 공장 및 설비
유통경로
인적자원
브랜드가치
연구역량
위기대처능력
核心역량
②외부environment(환경) analysis(분석)
거시environment(환경) analysis(분석)
경제적environment(환경)
사회문화적environment(환경)
인구통계학적environment(환경)
정치법률environment(환경)
porter의 산업environment(환경) analysis(분석)
③현재시장상황
④소비자
1. 자사 analysis(분석)
1-(1) 박카스
박카스는 1961년 6.25 전쟁 후 사람들의 비타민 결핍에 따른 비타민 수요 급증을 해결하기 위해 처음 출시된 자영강장제로 술과 간 보호 기능을 잘 인식시키기 위해서 술...
박카스 선두 유지 전략(戰略)
목차
1. 자사analysis(분석) 3
①박카스
②동아제약
③연혁
2. 박카스의 시장위기 4
①2000년대 초반 시장 상황 박카스의 대응
②비타 500
③박카스 위기 탈출 전략(戰略) 과 실패
3.박카스의 재기-5
4.현재상황 6
①내부environment(환경) analysis(분석)
생산 공장 및 설비
유통경로
인적자원
브랜드가치
연구역량
위기대처능력
核心역량
②외부environment(환경) analysis(분석)
거시environment(환경) analysis(분석)
경제적environment(환경)
사회문화적environment(환경)
인구통계학적environment(환경)
정치법률environment(환경)
porter의 산업environment(환경) analysis(분석)
③현재시장상황
④소비자
1. 자사 analysis(분석)
1-(1) 박카스
박카스는 1961년 6.25 전쟁 후 사람들의 비타민 결핍에 따른 비타민 수요 급증을 해결하기 위해 처음 출시된 자영강장제로 술과 간 보호 기능을 잘 인식시키기 위해서 술과 추수의 신 바커스에서 이름을 따왔다. 판매 방식은 영업사원을 통한 샘플 공세였고 1970년까지 약 12억원의 광고비를 투입하였다. 그러나 앰플 용기도 운반 중 용기가 파손되는 등 결함이 지속적으로 발생되어 결국 지금과 같은 드링크 형태의 ‘박카스-D’가 나오게 됐다.
초기의 박카스는 종합강장영양제라는 효지를 내걸고 셀링 포인트를 간장 보호로 중점을 주었다.…(skip)
박카스 선두유지 책략, 박카스책략,박카스,기업分析,마케팅책략
다.
박카스는 타우린, 이조시돌, 니코틴산아미드, 티아민 질산염, 카페인 무수물 등의 成分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중 주 成分인 타우린은 한 병에 2000mg이 들어가 있으며 간 보호, 혈압 저하, 스트레스 해소, 뇌세포 보호 등에 주 효험이 있기 때문에 박카스가 자양강장제 업계 1위로 48년간 사람들의 곁에 있을 수 있는 근거가 되어주었다. 최조에 박카스는 알약 형태로 ‘박카스 정’이라는 이름으로 시장에서 큰 호응을 받았지만 알약의 당의가 녹는 문제가 발생하여 1962년 앰플 형태인 ‘박카스 내복액’으로 교체 출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