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t.kr 발달장애 아동의 기초 학습 기능을 높이기 위한 전술 > hit5 | hit.kr report

발달장애 아동의 기초 학습 기능을 높이기 위한 전술 > hit5

본문 바로가기

hit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발달장애 아동의 기초 학습 기능을 높이기 위한 전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1 01:52

본문




Download : 발달장애 아동의 기초 학습 기능을 높이기 위한 전략.hwp




예를 들어서, 이러한 순서는 단어 分析(분석) 기술을 가르치기 위해서 쓰여 질 수 있다 대부분 교사는, 부분에서 전체로 연결되는 교수 방법과 동떨어져서 기술과 하위 기술들을 가르친다. 학생의 응답에 따라 교사의 피드백이 자주 투입되어진다. 교사는, 각 단계에 학생이 얼마나 적절히 그 기술을 사용하는가를 알아내면서, 여러 유형의 문제들을 사용하여 학생들의 이해력을 증진시키고자 노력한다. 담임교사와 전문가는 이러한 지도 戰略을 역동적이고 융통성 있는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수업 중에 주어지는 피드백은 보통 매일 단위로 이루어진다. 이러한 피드백에는 응답의 정확성에 대한 평가도 포함된다 IRE(지도-응답-평가)유형은 교사와 학생의 상호 작용 간에 흔하게 사용되어진다. 직접 지도는 또한 과잉학습을 위한 연습을 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들로 구성된다 이 연습을 처음에는 교사에 의해 보조받고, 그리고 나서 독자적인 연습이 권해진다. 매일 혹은 매주 마다 기술과 하위 기술들에 대한 점검이 이루어지고 학습은 완벽함을 기준으로 해서 이루어진다.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발달장애 아동의 기초 학습 기능을 높이기 위한 전술








★ 들어가기 전에...

Ⅰ. 읽 기

1. 직접 또는 외적 戰略
2. 소규모 집단지도
3. 동배교습
4. 협동학습
5. 읽기를 위한 戰略을 지도하는 실제
6. 자기감독 중재

Ⅱ. 쓰 기

1. 필기(Handwriting)
2. 철자(SPELLING)
3. 작 문
4. 쓰기 기술 향상을 위한 구체적인 방법

지도, 지원, 그리고 중재의 원칙들과 더불어서, 모든 교사는 지도 戰略의 레퍼토리를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읽기쓰기[1] , 발달장애 아동의 기초 학습 기능을 높이기 위한 전략인문사회레포트 ,
다. 전형적인 호주의 학급을 觀察해보면, 보통 하나 이상의 이러한 지도 戰略이 한 수업 내에 사용되어짐을 알 수 있다

1. 직접 또는 외적 戰略
직접 지도는 교사주도적 강의, 인쇄물을 이용한 토론과 학습을 말한다. 교사가 어떤 기술을 직접 시범으로 보여 준 다음, 학생은 교사의 지도하에 연습하면서 그 기술을 제시하며 사용하도록 권장되어진다. 완벽함을 이루는 기준들은 정해져 있는 상태로서, 학생들은 각각…(생략(省略))

Download : 발달장애 아동의 기초 학습 기능을 높이기 위한 전략.hwp( 76 )





읽기쓰기[1]
순서

일반아동에 비해 학습준비가 부족한 발달장애아동을 위해

학습의 기능적인 영역인 `읽기`와 `쓰기` 영역에서 발달장애 아동들의 기초 학습 기능을 높일 수 있는 전술에 대하여 요약했습니다.

레포트/인문사회



발달장애%20아동의%20기초%20학습%20기능을%20높이기%20위한%20전략_hwp_01.gif 발달장애%20아동의%20기초%20학습%20기능을%20높이기%20위한%20전략_hwp_02.gif 발달장애%20아동의%20기초%20학습%20기능을%20높이기%20위한%20전략_hwp_03.gif 발달장애%20아동의%20기초%20학습%20기능을%20높이기%20위한%20전략_hwp_04.gif 발달장애%20아동의%20기초%20학습%20기능을%20높이기%20위한%20전략_hwp_05.gif 발달장애%20아동의%20기초%20학습%20기능을%20높이기%20위한%20전략_hwp_06.gif
일반아동에 비해 학습준비가 부족한 발달장애아동을 위해 학습의 기능적인 영역인 `읽기`와 `쓰기` 영역에서 발달장애 아동들의 기초 학습 기능을 높일 수 있는 전략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발달장애아동의 읽기 향상을 위해서 efficacy적이라고 증명된 다수의 지도戰略이 문헌에 나타나 있다 지도 戰略을 직접 지도, 戰略 지도, 직접-戰略 통합 지도, 소그룹 지도, 동배 교습, 그리고 협동 학습으로 나누어 살펴보고자 한다. 직접 지도를 하는 중에 교사는 단계별 또는 계층적인 순서로 기술 및 하위 기술들을 가르친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hit.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hit.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