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세미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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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1 10: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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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족 歷史(역사)의 에피소드를 근거로 한 비극<까르뜨루>의 저자, 안또니우 훼레이라(1528-1569)가 그 예이다.
비쎈뜨의 연극과 나란히 르네상스 적 영감을 담은 희곡이 발전되었다. 그는 자신의 탁월한 재능과 중세의 전통 및 인본주의적 影響(영향)을 종합함으로써 포르투갈 연극의 창시자라고까지 간주된다된다. 고전적인 影響(영향)은 포르투갈 문학에서 가장 번성했던 한 시대의 시발점이 되었다. 예를 들어, 가난하고 초라한 귀족, 기사, 승려, 판사, 뚜쟁이 등을 등장시켜 그들의 행위를 통해 사회적 원칙의 일부를 모순 속에 빠뜨린다. 전자에서는 산문으로 된 최초의 포르투갈 코미디언 <이방인들>이 두드러지고 후자의 경우는 <엘-헤이 쎌레우꾸 극>을 꼽을 수 있다아
16세기에는 무엇보다도 시가 두각을 나타냈다.






문학세미나에 대한 글입니다. 싸 드 미란다(1528-1569)는 이탈리아 에서 널리 퍼졌던 소네트를 포르투갈에 introduce했고, 베르나르딩 히베이루는 전원시를 발전시켰다. 싸드 미란다와 루이스 드 까몽이스도 희곡을 시도했다.
이러한 움직임의 주창자들은 인본주의자들이었다.
희곡에서는 질 비쎈뜨가 두각을 나타내며 그의 희곡 활동은 1502년부터 1536년까지 이어진다.문학세미나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1. 포르투갈의 개관. ----------------------------- p.2
2. 포르투갈 문학의 歷史(역사). ------------------------- p.3
(1) 중 세
(2) 르네상스
(3) 17세기
(4) 18세기
(5) 19세기
(6) 20세기
3. 포르투갈 대표작가 탐구. ----------------------- p.11
(1) Saramago, Jose.
(2) Luis vaz de Camoes
4. 맺음말 ------------------------------------- p.21
참고한 문헌 ------------------------------------ p.22
■ 르네상스
15세기 말엽, 여러 상황들 중에서도 특히 인쇄기의 발명으로 인해서 그리스-라틴文化의 부활운동이 처음 되었으며, 이는 중세에 고수되었던 세계와 인류와 제반 문제들에 대한 관념으로부터 완전히 다른 관념으로 접근하게 되었음을 의미한다. 그의 작품은 방대하여 종교적인 성향이 지배적인 극(나룻배 삼부작과 영혼 극들) 이후로 歷史(역사)적이고 귀족적인 면을 담은 비극 코미디<전쟁의 창송>, <명예극>에서 대중적인 주제와 성격을 지닌 코미디와 해학극 <이 네스 뻬레이라 해학극>,<인도 소극>,<누가 밀기울을 가지고 있나?>까지 이르며 또한 다양한 인물들을 등장시킨다. 그러나 이들 이외에 루이스 드 까몽이스(1524-1580)가 가장 대표적인 인물이라 할 수 있다아 카몽이스의 자서전적인 면은 알려져 있진 않지만 아프리카의 북부 해안에…(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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