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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4 04:2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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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인점의 특징
할...
목차
1. 할인점이란
2. 유통環境(환경)의 alteration(변화)
3. 할인점 유통산업의 최근 상황
4. 국내 대표적 할인점
5. 외국할인점과 국내 할인점
6. 이마트와 월마트의 비교
7. 할인점의 展望(전망)
할인점 이란
※ 할인점의 개념(槪念) 및 정의(定義)
일반적으로 소매점에서 거래되는 통상적인 시중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대규모 점포(매장면적 3,000㎡(909평) 이상인 점포를 의미- 유통산업 발전법)를 일컬음.
- 국내 대형할인점의 정의(定義)
대형할인점이란 ‘철저한 셀프서비스에 의한 대량판매방식을 이용하여 제조업자가 지시한 가격표상의 정찰가격보다 상시 낮은 가격으로 저렴하게 판매하는 매장면적 합계가 3000㎡이상인 신규소매업태’를 의미.
① 정규적으로 저가판매를 한다.
② 셀프서비스로 제품을 판매한다.
목차
1. 할인점이란
2. 유통環境(환경)의 alteration(변화)
3. 할인점 유통산업의 최근 상황
4. 국내 대표적 할인점
5. 외국할인점과 국내 할인점
6. 이마트와 월마트의 비교
7. 할인점의 展望(전망)
할인점 이란
※ 할인점의 개념(槪念) 및 정의(定義)
일반적으로 소매점에서 거래되는 통상적인 시중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대규모 점포(매장면적 3,000㎡(909평) 이상인 점포를 의미- 유통산업 발전법)를 일컬음.
- 국내 대형할인점의 정의(定義)
대형할인점이란 ‘철저한 셀프서비스에 의한 대량판매방식을 이용하여 제조업자가 지시한 가격표상의 정찰가격보다 상시 낮은 가격으로 저렴하게 판매하는 매장면적 합계가 3000㎡이상인 신규소매업태를 의미.
① 정규적으로 저가판매를 한다.
③ 대량구매, 대량진열을 한다.
④ 최소한의 시설, 장식 투자와 생산,
유통, 판매 구조를 합리화 한다.
④ 최소한의 시설, 장식 투자와 생산,
유통, 판매 구조를 합리화 한다.
할인점의 특징
할인점의 유형
종합할인점
디스카운트 스토어 주로 비식품
슈퍼센터 디스카운트 스토어 + 슈퍼마켓
하이퍼마켓
한정형할인점
회원제 도매클럽, 아웃렛
전문할인점(Category Killer)
한가지 상품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할인점으로 다시 구분할 수 있다아
유통산업의 alteration(변화)
선진 다국적 유통기업의 국내 진출과 할인점 및 무 점포판매의 급신장 등으로 경쟁의 국제화는 물론 유통 업태 간, 업체 간 경쟁이 더욱 심화되는 가운데 국내 유통업계는 커다란 변혁기를 거치면서 현재의 할인점의 형태가 자리 잡게 됨.
또, 소비자의 할인점 선호현상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였음.
대표적인 예 : 유통의 대표격인 백화점의 매출을 할인점이 넘은 것. 2002년에 매출 신장률부분에서 할인점이 백화점을 앞선데 이어, 2003년에는 경기불황과 함께 할인점과 백화점의 격차가 갈수록 벌어지고 있다아
기사1. [할인점] 매출 신장률 두달 연속 백화점 추월
조선일보 박순욱기자 swxxx…(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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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자연과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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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③ 대량구매, 대량진열을 한다.
② 셀프서비스로 제품을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