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0 13:37
본문
Download : 아동.hwp
이 때는 사실 교육을 하는 것보다 아기가 새로운 environment에 適應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잘 수행해야할 것이다. 이 시기는 모든 의사소통을 울음으로 하기 때문에 부모는 울음소리를 듣고 어떤 상…(To be continued )
,인문사회,레포트
아동
≪순서≫-djwlsk
아동≪순서≫-djwlsk , 아동인문사회레포트 ,
다.”라고 규정하고 있다 민법에서는 “만 20세 미만의 자를 미성년이라고 한다.
Ⅱ. 아동의 영역별발달
ⅰ. 신생아기(출생~1개월)
어머니의 뱃속에서 보호받으며 생활하던 아기는 세상으로 나오면서 스스로 호흡하고, 먹는 등의 새로운 environment에 適應을 해야 하는 시기이다. 아동복지법(제2조 1항)에서는 “아동이라 함은 18세 미만의 자를 말한다. 『교육학대사전』에서 말하는 아동은 광범위하게 출생에서 만 12세인 초등학교까지를 말하고, 좁은 의미로는 초등학교 시기만을 의미한다.”고 되어있다 따라서 교육학과 아동복지 관련 법규의 定義(정이)를 총괄하여 볼 때 ‘아동’의 concept(개념)은 출생에서 만 18세까지의 미성숙한 사람을 일컬음을 알 수 있다 그러나 13~18세는 따로 youth기라 칭하므로 좁은 의미로 0~12세까지를 아동이라 할 수 있겠다.아동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아동.hwp( 98 )
순서
Ⅰ. 아동의 concept(개념)
Ⅱ. 영역별발달특성(特性)
ⅰ. 신생아기
ⅱ. 영아기
ⅲ. 유아기
ⅳ. 아동기
Ⅲ. 영역별 교수 방법
Ⅰ. 아동의 concept(개념)
아동이란 일반적으로 ‘신체적ㆍ정신적으로 아직 미성숙한 상태의 인간’을 말한다. 아기에게 같은 톤의 목소리가 아닌 때로는 낮은 목소리로 때로는 높은 강도의 목소리를 들려주어 여러 가지 반응이 나올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