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t.kr [사회과학][기본교육과정] 미술과 교수 - 학습 지도안 > hit7 | hit.kr report

[사회과학][기본교육과정] 미술과 교수 - 학습 지도안 > hit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hit7

[사회과학][기본교육과정] 미술과 교수 - 학습 지도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3 07:14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기본교육과정] 미술과 교수 - 학습 지도안.hwp







3. 단원의 goal(목표)

가. 인지적 측면
1) 자신및 주변사람의 옷차림에 관심을 가지고 표현 활동에 활용할 수 있는 자료(資料)를 안다.
…(skip)


순서
사회과학,기본교육과정,미술과,교수,학습,지도안,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사회과학][기본교육과정] 미술과 교수 - 학습 지도안


[사회과학][기본교육과정] 미술과 교수 - 학습 지도안



설명



다. 제 재 : 몸을 꾸미는 놀잇감

2. 단원의 성격

이 단원은 아동들이 새로운 것을 만들어 보거나, 기존의 모양이나 색 등을 변형시키거나 재료를 새롭게 활용해 보는 활동을 통해 독창성, 유연성, 개방성 등의 지적 능력을 발달시키고, 어렴풋한 사고를 조형적인 형태로 가시화시키며 긍정적인 자아상을 갖게 하는 데 목적이 있다아 그러나 풀과 본드 등을 주로 사용하는 만들기에서 끈끈한 재료를 싫어하는 아동들은 불안감을 자주 표출하게 된다된다. 정의(定義)적 가치적 측면
1) 사람들이 입는 옷, 시계, 모자 등을 지각하며, 주변 環境(환경)에 흥미를 갖고 적극적으로 표현활동에 참여 할 수있다아
2) 주변에서 꾸미기가 되어 있는 것을 보고 표현하고 감상할 수 있다아

라. 치료 교육적 측면
1) 자르고 붙이는 활동을 통해 손가락의 기초적인 운동능력을 향상 시킨다. 이를 위해 아동들과 친숙한 생활 속에서 사용하고 있는 개인적 용도의 작품을 살펴보고 가정, 학교, 동네에서 볼 수 있는 것을 만드는 활동에 중점을 두고 지도한다.

Download : [사회과학][기본교육과정] 미술과 교수 - 학습 지도안.hwp( 71 )




[사회과학][기본교육과정]%20미술과%20교수%20-%20학습%20지도안_hwp_01.gif [사회과학][기본교육과정]%20미술과%20교수%20-%20학습%20지도안_hwp_02.gif [사회과학][기본교육과정]%20미술과%20교수%20-%20학습%20지도안_hwp_03.gif [사회과학][기본교육과정]%20미술과%20교수%20-%20학습%20지도안_hwp_04.gif [사회과학][기본교육과정]%20미술과%20교수%20-%20학습%20지도안_hwp_05.gif [사회과학][기본교육과정]%20미술과%20교수%20-%20학습%20지도안_hwp_06.gif
[사회과학][기본교육과정] 미술과 교수 - 학습 지도안 , [사회과학][기본교육과정] 미술과 교수 - 학습 지도안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기본교육과정 미술과 교수 학습 지도안



미술과 교수 - 학습 지도안
Ⅰ. 단원 개요
1. 단원명
가. 대단원 : 9. 만들기 세상
나. 소단원 : 9-1 놀잇감 만들기
다.
2) 실생활에서 입기, 착용하기 등의 표현활동에 활용될 재료를 찾을 수 있다아

나. 기능적 측면
1) 손을 조작하여 가위를 사용할 수 있으며, 가위의 원리와 기능을 이해하고 가위 날에 따라 다양한 모양으로 나타낼 수 있다아

다. 따라서 아동들의 reaction(반응)을 존중하면서도 다양한 재료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또한 작품을 만드는 것에 그치지 않고 완성 작품을 생활 속에 조화 시켜 자연스로운 감상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전체 6,76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hit.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