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의사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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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2 12:5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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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은 상품믹스의 법이, 길이, 깊이로 나타내지만
결국은 상품의 매출, 수익성, 경쟁력을 분석한 후 새로운 상품의 추
가, 포지셔닝 strategy의 수립, 기존상품의 수정 또는 변경, 수익성 없는
상품의 철수 등 상품계열에 관한 종합적인 의사결정을 내린다.
2) 상품관리의 core
상품관리의 core은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얼마나 많이 갖출 것인
가 하는 것이다.
3) 상품믹스의 넓이
상품믹스의 넓이란 상품계열(merchandise line)이라고도 하며, 동
일한 성능, 동일한 고객층 · 용도를 가지거나 동일한 가격대에 속하는
형식으로 서로 관련성이 있는 상품군을 말한다.
4) 상품믹스…(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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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예를 들면 애경의 생
찰화학 세제류, 샴푸류, 화장품류, 구강상품류 등과 같은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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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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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상품믹스와 현상품 라인
1) 기업의 상품믹스의 의의
상품믹스(product mix)란 소매기관이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적절한 상품의 조합을 말하는데, 일반적으로 기업은 하나의 사업으로
부터 스타트하여 기업성장에 따라 타사와의 치열한 경쟁에서 우위를 차
지하기 위하여 다양한 상품을 개발 · 판매하고 있따 이를 기업의 상
품구색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