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진아와 부진아의 차이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6 19:16본문
Download : 학습지진아와 부진아의 차이점.hwp
그러나 이 범위 안에 정신박약에 의한 학업부진아는 포함시키지 않는 것이 원칙이다.지진아와부진아의차이 , 학습지진아와 부진아의 차이점자연과학레포트 ,






지진아와부진아의차이
순서
학습지진아와 부진아의 차이점에 대해 쓴 글입니다.
학습지진아와 부진아의 차이점
설명
레포트/자연과학
1.학습지진아 [ 學習遲進兒 ]
1> 槪念
학습 지진아(slow learner)란 학습지진아의 槪念은 발달적인 槪念이 강조 되는 용어로 선천적으로 지능이 낮고(IQ 70 - 90), 기본적인 학습 능력이 낮고 학습 속도가 늦어서 같은 학년의 아동들과 함께 학습을 할 수 없는 아동을 말한다.
3>Cause
첫째 지능이 낮은 경우 일반적으로 I.Q가 70이하의 학습지진인 경우 문제를 쉽게 찾을 수 있지만 경계지수인 71~8…(drop)
,자연과학,레포트
Download : 학습지진아와 부진아의 차이점.hwp( 65 )
다. 그 중 학습지진아 및 학업지체 아는 지적 소질이외의 요인 때문에 학업성적이 떨어지는 아동을 지칭해서 사용 한다.학습지진아와 부진아의 차이점에 대해 쓴 글입니다.
2> 내용
어떤 이유로 학업성적이 두드러지게 나쁘거나 학습속도가 늦은아동을 말하며, 학업지 체아·학업열등아·학업부適應아 등으로 불리기도 한다.
학습지진아는 정상적이라고 볼 수 있는 정신능력을 갖고 있으면서 어떤 Cause 으로 학습능률이 향상되지 않는 아동을 말한다.
이와 같은 경우 학업 성적이 저하하는 아동은 전반적으로 성적이 나쁜 경우가 있는가 하면, 어떤특정한 교과 혹은 교과군에서 성적이 나쁜 경우도 있따 또 성적이 나쁘다고 해도 그 과정에서 공부를 하지 않기 때문에 나쁜 경우도 있 고, 열심히 하는데도 나쁜 경우가 있따
아동 측에 어떤 기준이 있어서 그 기대하는 기준에 도달하지 못했기 때문에 나쁘다고 하는 경우, 학습지도나 교과내용에서 기대하는 mean or average(평균) 수준에 도달하지 못했기 때문에 나쁜 경우, 다른 아동에 비해 나쁘다고 하는 상대적 경우 등이 있따 이것은 전자의 경우와는 달리 그 기준이 아동의 외부에 있다는 점이 다 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