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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 레스토랑의 한국형 marketing 방법에 관한 연구- 한국의 文化적 characteristic(특성)에 대한 고찰을 중심으로 > hit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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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 레스토랑의 한국형 marketing 방법에 관한 연구- 한국의 文化적 characteristic(특성)에 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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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1 2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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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한국의 文化(문화)적 속성 에 대한 고찰과 이를 반영한 여러 산업에서의 事例를 통해 패밀리 레스토랑의 궁극적인 한국형 마케…(省略)

제 Ⅰ 장 서 론, 제 1 절 연구의 필요성, 제 2 절 연구의 목적, 제 3 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 제 Ⅱ 장 이론적 배경, 제 1 절 기본 개념의 이해, 1. 문화의 개념, 2. 패밀리 레스토랑의 개념 및 특성, 제 2 절 외식산업 마케팅에서의 문화 반영의 필요성, 1. 마케팅에서의 문화 반영의 의의, 2. 외식산업 마케팅에서의 문화 반영의 의의, , 제 Ⅲ 장 패밀리 레스토랑의 한국형 마케팅 모형 개발, 제 1 절 마케팅 믹스 개념의 도입, 제 2 절 한국 문화의 반영, 제 3 절 패밀리 레스토랑의 한국형 마케팅 모형 정립, , 제 Ⅳ 장 한국의 문화적 특성과 반영 사례, 제 1 절 선택 특성 : 보편성 지향, 1. 기본 개념, 2. 마케팅에의 반영, 3. 반영 사례 : 호텔 아미가, 제 2 절 상거래 특성 : 덤, 1. 기본 개념, 2. 마케팅에의 반영, 3. 반영 사례 : 패스트푸드업계, 제 3 절 대인관계 특성 : 정(情), 1. 기본 개념, 2. 마케팅에의 반영, 3. 반영 사례 : 대명레저산업, 제 4 절 기호 특성 : 겉치레, 1. 기본 개념, 2. 마케팅에의 반영, 3. 반영 사례 : 삼성전자 하우젠, , 제 Ⅴ 장 패밀리 레스토랑에서의 한국형 마케팅 방안, 제 1 절 메뉴 방안 : 대표 메뉴의 개발, 제 2 절 가격 방안 : 1+α 전략, 제 3 절 서비스 방안 : 고객 전담 직원제, 제 4 절 촉진 방안 : 브랜드 이미지 광고, 제 5 절 통합적 논의, , 제 Ⅵ 장 결 론, 제 1 절 요약 및 제언, 제 2 절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 방향 , FileSize : 64K , 패밀리 레스토랑의 한국형 마케팅 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의 문화적 특성에 대한 고찰을 중심으로경영경제논문 , 패밀리 레스토랑 외식산업 마케팅믹스

다. 이 결과는 한국의 文化(문화)적 속성 이 특정 연령층이 향유하는 라이프스타일이나 트렌드가 아닌 한국인 모두의 의식 속에 내재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ծ년대 이후 한국 외식산업의 성장 원동력으로서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은 최근 경쟁이 심화되면서 差別화된 마케팅의 당위성이 요구되고 있따 이를 위해서는 보편적인 마케팅 대안보다는 한국 소비자들의 기호와 속성 의 analysis을 통해 외식성향을 미리 예측하는 새로운 한국형 마케팅 대안의 개발이 필수적이다. 그러나 많은 기업들이 한국의 독특한 文化(문화)적 속성 을 고려하지 않은 채, 서구의 보편적인 마케팅 방식을 한국 시장에 여과 없이 도입함으로서 어려움을 겪고 있따 반면 몇몇 기업은 한국 시장의 속성 을 마케팅 요소에 과감하게 반영함으로서 큰 성공을 거두고 있따 따라서 한국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해서는 한국 소비자의 文化(문화)적 속성 을 이해하고, 이것을 바탕으로 한국 시장에 적용 가능한 마케팅 대안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따 특히 文化(문화)의 기본 요소로서 ‘의식주’ 가운데 하나인 食을 상품화하는 외식산업의 경우, 소비시장의 文化(문화)적 속성 은 마케팅strategy의 수립에 매우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한다.

패밀리 레스토랑의 한국형 marketing 방법에 관한 연구- 한국의 文化적 characteristic(특성)에 대한 고찰을 중심으로
제 Ⅰ 장 서 론, 제 1 절 연구의 필요성(必要性), 제 2 절 연구의 목적, 제 3 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 제 Ⅱ 장 theory(이론)적 배경, 제 1 절 기본 개념(槪念)의 이해, 1. 文化의 개념(槪念), 2. 패밀리 레스토랑의 개념(槪念) 및 characteristic(특성), 제 2 절 외식산업 marketing 에서의 文化 반영의 필요성(必要性), 1. marketing 에서의 文化 반영의 의의, 2. 외식산업 marketing 에서의 文化 반영의 의의, , 제 Ⅲ 장 패밀리 레스토랑의 한국형 marketing 모형 개발, 제 1 절 marketing 믹스 개념(槪念)의 도입, 제 2 절 한국 文化의 반영, 제 3 절 패밀리 레스토랑의 한국형 marketing 모형 정립, , 제 Ⅳ 장 한국의 文化적 characteristic(특성)과 반영 example(사례) , 제 1 절 선택 characteristic(특성) : 보편성 지향, 1. 기본 개념(槪念), 2. marketing 에의 반영, 3. 반영 example(사례) : 호텔 아미가, 제 2 절 상거래 characteristic(특성) : 덤, 1. 기본 개념(槪念), 2. marketing 에의 반영, 3. 반영 example(사례) : 패스트푸드업계, 제 3 절 대인관계 characteristic(특성) : 정(情), 1. 기본 개념(槪念), 2. marketing 에의 반영, 3. 반영 example(사례) : 대명레저산업, 제 4 절 기호 characteristic(특성) : 겉치레, 1. 기본 개념(槪念), 2. marketing 에의 반영, 3. 반영 example(사례) : 삼성전자 하우젠, , 제 Ⅴ 장 패밀리 레스토랑에서의 한국형 marketing 방법, 제 1 절 메뉴 방법 : 대표 메뉴의 개발, 제 2 절 가격 방법 : 1+α 전략, 제 3 절 서비스 방법 : 고객 전담 직원제, 제 4 절 촉진 방법 : 브랜드 이미지 광고, 제 5 절 통합적 논의, , 제 Ⅵ 장 결 론, 제 1 절 요약 및 제언, 제 2 절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 방향 , 크기 : 64K




논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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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패밀리,레스토랑,외식산업,마케팅믹스,경영경제,논문
제 Ⅰ 장 서 론
제 1 절 연구의 당위성
제 2 절 연구의 목적
제 3 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제 Ⅱ 장 理論(이론)적 배경
제 1 절 기본 槪念의 이해
1. 文化(문화)의 槪念
2. 패밀리 레스토랑의 槪念 및 속성
제 2 절 외식산업 마케팅에서의 文化(문화) 반영의 당위성
1. 마케팅에서의 文化(문화) 반영의 의의
2. 외식산업 마케팅에서의 文化(문화) 반영의 의의

제 Ⅲ 장 패밀리 레스토랑의 한국형 마케팅 모형 개발
제 1 절 마케팅 믹스 槪念의 도입
제 2 절 한국 文化(문화)의 반영
제 3 절 패밀리 레스토랑의 한국형 마케팅 모형 정립

제 Ⅳ 장 한국의 文化(문화)적 속성 과 반영 事例
제 1 절 선택 속성 : 보편성 지향
1. 기본 槪念
2. 마케팅에의 반영
3. 반영 事例 : 호텔 아미가
제 2 절 상거래 속성 : 덤
1. 기본 槪念
2. 마케팅에의 반영
3. 반영 事例 : 패스트푸드업계
제 3 절 대인관계 속성 : 정(情)
1. 기본 槪念
2. 마케팅에의 반영
3. 반영 事例 : 대명레저산업
제 4 절 기호 속성 : 겉치레
1. 기본 槪念
2. 마케팅에의 반영
3. 반영 事例 : 삼성전자 하우젠

제 Ⅴ 장 패밀리 레스토랑에서의 한국형 마케팅 대안
제 1 절 메뉴 대안 : 대표 메뉴의 개발
제 2 절 가격 대안 : 1+α strategy
제 3 절 서비스 대안 : 고객 전담 직원제
제 4 절 촉진 대안 : 브랜드 이미지 광고
제 5 절 통합적 논의

제 Ⅵ 장 결 론
제 1 절 요약 및 제언
제 2 절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 방향

인간은 文化(문화)적 존재로 살아가고 있따 인간은 文化(문화) 없이는 살 수 없고, 인간 없는 文化(문화)는 존재할 수 없다 (손대현, 2002: 227). 즉, 인간 행동의 대부분은 그가 소속하고 있는 文化(문화)의 여러 가지 속성 과 일치해 이루어지게 되며, 의식적 사고를 통해서 이루어지기보다는 무의식적, 습관적으로 이루어지 된다 (강태구, 2002: 217). 최근 한 조사에 따르면 'change(변화)하는 한국인과 소비패턴‘,『Changing Korea』, 대홍기획 2002, P.6 한국인 대다수는 文化(문화)적 전통을 지켜야한다고 생각하고, 이는 남녀와 연령층에 구분 없이 높은 비율로 나타났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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