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디지털가전시장, 독점화 날로 심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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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9 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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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독점화가 두드러졌던 분야는 가격 경쟁이 점점 치열해지고 있는 평판TV로 PDP TV에서는 수위인 마쓰시타와 2위인 히타치제작소 합계 점유율이 전년 대비 11포인트 증가한 94%에 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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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가전은 the gist부품을 구입하면 누구라도 조립할 수 있어 진입 장벽은 아날로그 가전보다 낮지만 그대신 독자기능을 장착하는 것이 어려워 인기있는 제품에 소비자의 구매가 집중되는 추세다. LCD TV도 1위인 샤프와 2위인 소니 점유율이 전년 대비 7포인트 늘어난 68%를 기록했다. 이 때문에 점유율을 한번 떨어뜨리면 좀처럼 되찾기가 힘들다고 IDC 측은 分析했다.
Japan 디지털 가전시장에서 각 분야별로 일부 기업의 독점화 현상이 날로 심화되고 있따





이 신문은 이는 가격 하락과 치열한 투자 경쟁에서 뒤처진 3위 이하 기업이 시장에서 도태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해 앞으로 사업 통합이나 철수 등 재편 움직임이 확산될 조짐이라고 分析했다.
다.
시장조사업체 GfK와 IDC재팬의 조사에 따르면 TV· DVD 등 음향·영상(AV)기기와 PC, 프린터 등 정보기기 판매 점유율에서 주요 24개 품목 중 3분의 2에 해당하는 15개 품목에서 1·2위 업체 합계 점유율이 2005년 대비 늘어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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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승욱기자@전자신문, swm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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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처럼 상위 기업이 대형 투자에 의한 양산 效果(효과)로 원가를 낮춰 가격 경쟁에서 승리한 반면 3위 이하 업체는 경쟁에서 점점 탈락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따
日 디지털가전시장, 독점화 날로 심화
6일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지난 2006년 일 디지털 가전 주요 24개 품목 가운데 15개 품목에서 상위 2개사의 합계 점유율이 상승했고 이 중 LCD·PDP TV, 팩시밀리 등 11개 품목은 합계 점유율이 60% 이상에 달했다.
하지만 상위 2개사는 치열한 가격 경쟁으로 수익 확보가 점점 힘들어지고 있따 따라서 부동의 1위를 목표(goal)로 경쟁이 펼쳐질 것이 확실하며 중·하위권 업체 사이에선 사업 철수나 다른 회사사와 제휴 및 사업 통합 등을 모색하는 움직임이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PDP TV, LCD TV, 디지털 카메라, DVD플레이어, 팩시밀리 등이 선두업체의 점유율이 상승했고 MP3플레이어에서도 애플과 소니가 합계 점유율 66%로 전년 대비 16포인트 높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