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트렌드의 활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0 16:58
본문
Download : 소비트렌드의 활용.hwp
* 差別성 : 스타벅스는 대량음료인 커피에 원산지의 文化(문화)적 깊이를 덧입혔다.
소비자의 세계를 이끌어 가는 트렌드를 이해하면 어떤 것이 적중할 것인지, 아니면 망할 것인지를 가늠해 볼 수 있따 트렌드를 하나의 선별장치로 활용한다면 잘못된 출발이나 엉뚱한 방향으로의 시도, 혹은 여지없는 실패 등을 막을 수 있따 각각의 트렌드를 잘 연구해 보면 사업이나 사회라는 큰 그림을 구성하고 있는 수많은 특징과 그에 관련된 구체적인 내용에 초점을 맞춰 조준할 수 있게 된다 이렇게 되면 트렌드를 준.거로 하여 아이디어를 평가해 볼 수 있으며 계획을 좀 더 정교하게 다듬거나 확장시킬 수 있따
예를 들면 커피文化(문화)가 돈을 벌어들이라고는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던 시기에 스타벅스는 다음과 같이 트렌드를 활용하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인 동시에 글로벌 정서를 대변할 정도로 세계적 프랜차이즈 네트워크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그러나 현대사회에서 소비자는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또 자신의 욕구를 기업에서 어떻게 충족시켜줄 수 있는지를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그러므로 설문조사와 같은 방식으로는 빠르게 alteration(변화) 하고 움직이는 현실을 쫓아갈 수 없을 뿐 아니라 소비자의 마음을 정확하게 읽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다. 글로벌 도시文化(문화) 속에 사는 소비자들은 동류의식을 지닌 사람들과 함께 있을 수 있는 더 많은 장소를 찾기 때문일것이다
* 코쿠닝(cocooning) : …(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소비트렌드의 활용.hwp( 30 )
다.
* 소시오테인먼트(sociotainment) : 스타벅스는 사회적으로 `커뮤니티 만들기` 트렌드에 안착했다.
* 새로운 전문성 : 스타벅스는 블루문을 캐러멜 카타르시스와 구별할 수 있는 전문가 그룹을 계속 늘려나갔다. 이러한 상황에서 소비트렌드를 파악하여 예측하는 과정이 시장조사의 가장 중요한 수단으로 되었다.
(2) 트렌드를 알면 성공이 보인다.
소비트렌드의 활용
소비트렌드의 활용 , 소비트렌드의 활용경영경제레포트 , 소비트렌드
순서
설명
소비트렌드의 활용
소비트렌드,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소비트렌드의 활용
소비트렌드의 활용
(1) 소비자의 마음을 읽을 수 있따
과거의 시장조사는 소비자에게 설문지를 배부하여 소비자의 욕구를 파악하는 것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