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t.kr [2023]사마천 사기 > hit8 | hit.kr report

[2023]사마천 사기 > hit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hit8

[2023]사마천 사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7 22:18

본문




Download : 사.hwp





순서

사마천 사기 사마천 사기 사마천 사기 / (사마천 사기)
list_blank.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레포트 > 기타
사마천 사기 사마천 사기 사마천 사기 / (사마천 사기)



설명



“……나의 일에 몰두하느라 찾아뵈올 기회도 마련하지 못하고, 일에 매달려 정신없이 보냈습니다……”라고 말한 것을 보면, 한 무제가 동방 순례할 때 수행하여 여행하는 일 외에는 『사기』의 완성에만 열중했다는 것을 말해준다. 그때 그의 나이는 48세였다, 그 동안의 참담하기 그지없던 그의 심경은 ‘임안에게 바치는 글’에 밝혀져 있다. 이능의 화 이후 7년에서 9년, 그리고 임안의 편지를 받은 지 3년에서 5년을 그는 침묵하고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렇게 라도 해서 글을 써서 보내지 않으면 영구히 그이 마음속을 털어놓을 수가 없었으리라. 그는 침묵 속에서 오직 역사(歷史)를 저술하는 데만 일념 했다.



사마천 사기



Download : 사.hwp( 83 )


“……아, 나 같은 처지를 뭐라고 표현할 수가 있을는지……”라는 말은, 이미 주변의 잡다한 일들을 포기한 채 일체 입을 열고 있지 않았다는 증거이다. 부친 사마담이 한나라의 태사령이 됨으로써, 사마천의 가문은 역사(歷史)가의 가문으로 이어졌다. 이능을 변호해준 일로 남근을 떼 내이는 궁형이라는 처형을 받은 사건이다. 사마천은 부친의 유언을 따라 역사(歷史)를 저술하는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었다. 사마천이 사형수 임안에게 보낸 편지는 그 동안의 쌓여있던 울분이 한꺼번에 폭발한 것으로 보인다.

사마천 사기 사마천 사기 사마천 사기
그러던 중 느닷없이 한 사건이 터졌다.
다. 사마담이 역사(歷史) 저술의 뜻을 이루지 못하고 한을 품고, 세상을 떠나면서 아들에게 유언을 남겼다. 그의 침묵이 갑자기 깨어지면서 답장에 그대로 담기게 된 것이다.




사마천은 한 무제(기원전 140~84년) 치하에서 일생을 보냈다.
전체 6,683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hit.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