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법발제지 현행 말하기 교육의 내용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30 06:50본문
Download : 화법발제지 현행 말하기 교육의 내용 분석.hwp
심화
재미있는 내용을 꾸며 말한다.
기본
가장 좋아하는 먹을거리, 텔레비전 호로그램 등에서 재미있는 내용을 골라 말한다. 또한 실제 우리가 가르치게 될 7~10학년의 과정에도 초등교육까지 살펴봄으로써 전체적 틀을 잡는 것이 가능하게 하고 유기적인 교육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생각된다
2. 7차 교육과定義(정의) 학년별 내용 analysis
학년/단원
학년별 내용
수준별 학습 활동의 예
1
학
년
(1)
말하기가 인간의 삶에서 필요함을 안다. 화법의 여러 理論들을 아는 것은 물론이고 이것들이 어떻게 실현이 되고 있는지도 중요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우리 조에서는 현재 시행되고 있는 7차 개정 교육과定義(정의) 말하기 영역을 내용 체계표에 나타난 범주별로 analysis해보고, 다시 담화 양식별로도 analysis해 보았다.
심화
말이 없었다면 인간의 삶이 어떻게 되었을지 이야기한다.
(2)
재미있는 내용을 선정하여 말한다.
심화
혼자…(To be continued )
화법발제지 현행 말하기 교육의 내용 분석
설명
화법발제지,현행,말하기,교육의,내용,분석,사범교육,레포트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7차 개정 말하기 교육과정을 제시하고 7~10학년까지는 성취 기준이 제시된 바탕에 대한 analysis도 해보았다.
기본
상대방의 말이 끝난 다음에 말한다. 또한 실제 교과서에 제시된 활동의 타당성을 analysis했다.
기본
입을 다물고, 손짓과 몸짓만으로 의미를 전달한다. 그리고 마지막...
현행 말하기 교육의 내용 analysis
-순서-
1. 서론
2. 7차 교육과定義(정의) 학년별 내용 analysis(1-10)
2.1 학년별 내용
2.2 학년별 내용 analysis
3. 7차 교육과定義(정의) 학년별 내용 관련 교과서 검토
3.1 각 학년별 교과서 말하기 단원 관련
내용 영역 정리(arrangement)
3.2 학습목표(goal) 및 단원의 적절성 검토
4. 7차 개정 교육과定義(정의) 말하기 교육내용 정리(arrangement)
5. 結論
1. 서론
장차 교직에 나가 직접 아이들을 가르쳐야 하는 입장에서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는 필수적이다. 화법의 여러 理論들을 아는 것은 물론이고 이것들이 어떻게 실현이 되고 있는지도 중요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우리 조에서는 현재 시행되고 있는 7차 개정 교육과定義(정의) 말하기 영역을 내용 체계표에 나타난 범주별로 analysis해보고, 다시 담화 양식별로도 analysis해 보았다.
(3)
순서를 지키며 대화한다. 또한 실제 교과서에 제시된 활동의 타당성을 analysis했다.






화법발제지 현행 말하기 교육의 내용 분석
Download : 화법발제지 현행 말하기 교육의 내용 분석.hwp( 86 )
화법발제지 현행 말하기 교육의 내용 분석 , 화법발제지 현행 말하기 교육의 내용 분석사범교육레포트 , 화법발제지 현행 말하기 교육의 내용 분석
현행 말하기 교육의 내용 analysis
-순서-
1. 서론
2. 7차 교육과定義(정의) 학년별 내용 analysis(1-10)
2.1 학년별 내용
2.2 학년별 내용 analysis
3. 7차 교육과定義(정의) 학년별 내용 관련 교과서 검토
3.1 각 학년별 교과서 말하기 단원 관련
내용 영역 정리(arrangement)
3.2 학습목표(goal) 및 단원의 적절성 검토
4. 7차 개정 교육과定義(정의) 말하기 교육내용 정리(arrangement)
5. 結論
1. 서론
장차 교직에 나가 직접 아이들을 가르쳐야 하는 입장에서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는 필수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