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력측정test(실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7 01:47
본문
Download : 압력측정실험.hwp
즉 스로틀밸브의 개도가 클 경우 흡기부압은 낮아지고 개도가 작을 경우는 …(생략(省略))
순서






압력측정test(실험)
Download : 압력측정실험.hwp( 14 )
압력측정test(실험) 에 대한 글입니다. 그러므로, 각 기기들의 작동구조 및 작동원리가 다르므로 이러한 결과를 나타낸 것으로 보인다.압력측정실험 , 압력측정실험공학기술레포트 ,
레포트/공학기술
설명
,공학기술,레포트
압력측정test(실험)
다. 흡기부압이란 엔진에 장착된 흡기다기관의 진공도를 말한다.
Ⅰ. 서론................................................................................................................................................ 1.
Ⅱ. theory 적 배경 ......................................................................................................................... 1.
Ⅱ.Ⅰ. 게이지압력과 절대압력
Ⅱ.Ⅱ. 게이지 압력과 절대압력의 용도
Ⅱ.Ⅲ. 게이지 압력과 절대압력 환산
Ⅱ.Ⅳ. 정압과 부압
Ⅲ. 實驗 장치 ............................................................................................................................. 3.
Ⅲ.Ⅰ. 3,568cc LPG엔진
Ⅲ.Ⅱ. 액주식 (수은마노메터)
Ⅲ.Ⅲ. 탄성식 (부르동 게이지)
Ⅲ. Ⅳ. 압전형 압력변환기
Ⅲ.Ⅴ. 동력계
Ⅲ.Ⅵ. 연료계
Ⅲ.Ⅶ. 냉각수계
Ⅳ. 實驗 방법 ............................................................................................................................. 5.
Ⅴ. 實驗 순서 ............................................................................................................................... 5.
Ⅵ. 實驗 결과 .............................................................................................................................. 6.
Ⅶ. 고찰 ........................................................................................................................................... 7.
Ⅷ. conclusion(결론) ............................................................................................................................................... 7.
Ⅸ. 참고 문헌 ................................................................................................................................ 7.
위 實驗의 결과를 보았을 때 각 측정(測定) 도구들 사이에 약간의 오차가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는 압전형 압력변환기를 제외한 나머지는 아날로그 방식이므로 측정(測定) 하는 사람에 따라 오차가 발생할 수 있다
특히, 세가지 측정(測定) 도구 중 수은 마노메터와 압전형 압력변환기의 측정(測定) 결과와 부르동 압력계의 측정(測定) 결과 사이에 약간의 오차가 발생한 것을 볼 수 있는데, Fig.6, Fig.7의 그래프를 보았을 때 그래프의 압력구배가 비교적 일정하다.
LPG엔진은 스로틀밸브의 개도에 따라 흡기부압이 달라진다.
압력측정실험에 대한 글입니다.
8. conclusion(결론)
이번 實驗에서 우리는 3가지 측정(測定) 도구를 이용한 엔진 회전수에 따른 흡기다기관의 부압 변화를 측정(測定) 해 보았다.